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드라마

SBS/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 더 킹 [영원의 군주] 인물관계도/시청률

by Bumbbum 2020. 4. 21.
반응형

SBS/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 더 킹 영원의 군주] 인물관계도/시청률

코로나 19의 늪에서 주옥같은 드라마가 떠올랐다. 글쓴이도 정말 기대하고 기대했던 드라마다.

역시나 시청률 또한 11%대를 유지하고 있다. 이 시청률에 넷플릭스까지 동시 방영하고 있으니 우리나라의 넷플릭스 이용자까지 더해진다면 더욱더 높다고 볼 수 있겠다.

 

이민호와 김고은 배우는 정말 고르는 작품마다 빵빵 터지는 A+++급 배우들이다. 물론 배우만 보는 건 아니지만 이 배우들이 고르는 작품들은 언제나 믿고 봐도 실망시키지 않는다.

 

먼저 드라마의 대표적인 주연들에 대해서 알아보자.

 

 

극중에서 특별한 러브라인이 예상되는 남녀 배우이다.

먼저 [이민호]가 맡은 배역은 [이곤]으로 대한제국의 3대 황제이다. 극 중에서는 황제답게 외모와 성품을 다 갖춘 기품 있는 모습으로 나온다. 드라마 더킹은 평행이론 작품으로 대한제국에서 대한민국으로 공간을 건너 펼쳐지는 스토리다. 

 

다음으로 [김고은]은 극중에서 [정태을]로 나오며 대한민국에 살고 있는 6년 차 강력반 형사이다. 첫 만남부터가 특별한 이 둘은 극 중에 유일한 러브라인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99.99%라고 생각한다. 대한제국에는 [루나]라는 이름으로 범죄자이다.

 

 

다음으로 소개할 인물은 [이정진][이림]이다. 극중에서는 이곤의 큰아버지로 서자라는 이유로 왕위를 이어받지 못한 인물이다. 잔인한 인성을 가진 배역으로 드라마 더킹에서 악역을 맡고 있다. 대한제국에서 이곤 보다 훨씬 먼저 대한민국으로 공간을 넘어와 자신의 모습과 같은 도플갱어를 처리하고 그 사람의 인생을 살아가고 있다.

 

[우도환]의 역할은 [조영]으로 대한제국에서 이곤의 최측근인 황실 근위대 대장을 맡고 있다. 집안 또한 대대로 무신의 집안으로 검을 잘 다뤘다. 하지만 대한민국에서는 [조은섭]으로 살고 있으며 사회복무요원으로서 경찰청 민원실에서 근무하고 있다. 180도 전혀 다른 배역의 1인 2역으로 활약이 기대된다.

 

 

 

더 킹 : 영원의 군주

4월17일(금) 밤10시 첫방송

programs.sbs.co.kr

등장인물 소개는 간략하게 이쯤에서 끝내고 더 궁금한 것이 있다면 위 링크를 통해 추가적으로 알아보길 바란다.

 

 

더킹은 영상미가 뛰어난 작품으로 전에 방영했던 작품들 중 비교를 하자면 [그 겨울바람이 분다][태양의 후예] 정도의 영상 퀄리티를 가지고 있다. 예전에는 드라마와 영화의 대표적인 차이로 영상미를 꼽았는데 이제는 별로 차이가 없다고 느껴진다. 그냥 16편의 영화라고 해야 맞다고 생각한다.

 

 

이번에 더킹의 정보를 찾아보면서 느낀 거지만 배우는 역시 배우라고 느껴진다. 모니터링을 하고 있는 이민호를 보면 밀랍인형이라고 해도 믿길 만큼의 외모를 가지고 있다. 역시 탑급 배우는 달라도 한참 다르다.

김고은 역시 2016년도 방영한 [도깨비]에서 봐왔던 김고은이 분명하다. 무쌍의 대표적인 여배우라면 김고은이 가장 먼저 나온다. 이것 때문에 한결같이 눈일 집어 쌍꺼풀을 만들던 시절 무쌍의 일반인들도 자신의 무쌍에 자부심을 갖게 만든 장본인이다.

 

 

더킹의 인물관계도이다. 솔직히 글쓴이는 드라마를 볼 때 인물관계도를 크게 보지 않는 편이다. 드라마를 보면서 자연스럽게 감독이 설명하고자 하는 드라마의 흐름을 느끼고 싶기 때문이다. 이것은 개개인의 취향이기 때문에 딱히 강요하진 않는다. 

아무튼 이 인물관계도에서는 노란 화살표만 주의 깊게 보면 될듯하다. 노란 화살표는 대한제국과 대한민국에서 이곤과 관계있는 인물들로 두 세계 모두에서 모두 존재하는 인물들이다.

 

이태원 클라쓰 다음으로 볼만한 드라마가 나왔는데 드라마 더킹은 김은숙의 예전 작품 [도깨비]를 많이 생각나게 하는 작품이다. 이번에도 대작의 기운을 이어 대박이 나길 기원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