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111

나의 성격으로 알아보는 단기투자와 중장기투자 방법 글쓴이는 줄곧 단기 투자를 고집해왔다. 한국인에게 어떠한 투자를 하고 싶냐고 물어본다면 80% 이상은 매일 일당벌이 하듯이 상한가를 쏙쏙 골라 수익을 내는 트레이더가 되고 싶다 할 것이다. 하지만 단타의 세계는 10%도 안 되는 사람들이 꾸준히 수익을 낼 뿐 90%의 투자자들은 10%를 위한 진수성찬이 될 뿐 더 이상의 미래는 없을 것이다. 글쓴이 또한 10년의 시간을 단타에 목메어왔지만 글쓴이에게는 어울리지 않은 옷일 뿐이었다. 물론 단타에 재능이 있는 촉 좋은 투자자들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촉뿐인 투자자는 촉과 정보에 능한 투자자들의 밥이 될 뿐이다. 옛말에 공짜를 좋아하면 대머리가 된다는 말이 있는데 주식시장에서는 공짜를 좋아하면 깡통을 찬다. 그래서 조금은 극단적으로 1년 동안 주식차트를 보지 .. 2020. 8. 31.
주식을 하기 위한 주주일기 글쓴이는 꾸준히 주식을 해왔지만 이렇다 할 나만의 루틴이 없는 것이 사실이다. 아직은 나만의 기준 나만의 습관이 여럿 유명한 투자자들의 한마디 조언보다 못한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언제나 그랬듯 꾸준한 개선과 변화를 가져온다면 도박을 벗어나 투자라는 이름으로 바뀌게 될 것이다. 글쓴이의 블로그에서 주식 이야기를 시작하게 되는 것은 나의 생각이나 의견의 근거가 충분한지 여럿 의견을 들어보거나 투자 일기로 활용하기 위함이다. 자칭 주린이로써 선동할 힘도 지식도 부족하지만 꾸준히 공부함으로써 나를 발전하기 위해서 주주 일기를 시작하려 한다. 그동안의 도박과 같았던 나의 투자습관들을 바로잡고 부디 한 단계씩 성장해줬으면 하는 바람을 담아 이렇게 일기를 써보이겠다. 미래의 내가 잘못된 투자로 넘어지더라도 과거의 .. 2020. 8. 27.
620가지 팩 게임이 들어있는 게임기 [레트로 게임기] 620가지 팩 게임이 들어있는 게임기 [레트로 게임기] 이번에 집에서 간단하게 할게 뭐가 있을까 하다가 마트에서 구매하게 된 . 무려 620가지의 게임이 들어있다고 해서 동심의 세계로 빠져들까 하는 마음에 큰 맘먹고 구입하게 되었다. 아쉽게도 어댑터는 별도 구매란다... 아마도 생산단가가 맞지 않아서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그래도 다행히 USB 단자여서 분리형 스마트폰 충전기로 작동이 가능하다. 구성품은 의외로 간단하다. 조이스틱 2개, 단자 케이블, 전원 케이블, 본체 이렇게 4가지로 구성되어있다. 연결 방법은 솔직히 팩 게임을 즐겼던 세대라면 어렵지 않게 연결이 가능하다. 설명서보다는 그냥 모양과 색을 보고 꽂는 게 더 빠를 수도 있다. 620가지의 게임들이 적혀있는 목록도 있다. 근데 글쓴이가.. 2020. 8. 20.
양평동 맛집 추천 원조 황소 곱창구이 양평동 맛집 추천 원조 황소 곱창구이 양평동에서 이번에 곱창이 마려워서 찾아보게 된 곱창 맛집. 사실은 서칭으로도 나오지만 이전에 부속고기 맛집인 장군집 옆에 줄 서서 먹는 것을 목격했기에 이번에는 이 곱창집을 방문하기로 정했다. 먼저 내부 인테리어는 뭔가 친근한 느낌을 물씬 풍겼다. 처음에는 예쁜 조화 넝쿨이라고 생각했던 장식이 소주 뚜껑으로 만들어진 넝쿨이라는 것에 1차적인 충격을 먹었다. 대충 봐도 천 개는 족히 넘어 보인다. 여기 단골분들이 하나씩 하나씩 걸어놓은 게 쌓인 것 같다. 이런 점에서 애주가들이 많이 찾는 곱창집이라는 걸 추측해본다. 메뉴는 처음 온 손님부터 자신의 진정한 취향을 아는 손님들까지 고를 수 있도록 되어있다. 글쓴이는 처음 방문했기 때문에 여러 가지를 맛볼 수 있는 모듬 중.. 2020. 8. 17.
사이코지만 괜찮아 해피앤딩 결말 동화책 시리즈 사이코지만 괜찮아 해피앤딩 결말 동화책 시리즈 이번에 많은 사랑을 받았던 가 종영을 맞이했다. 16부작이라는 것이 아까울 정도의 퀄리티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는 드라마 내에서 나왔던 동화책 또 따로 판매를 하고 있다. 드라마를 떠나 동화의 내용 또한 감명 깊게 읽었던 동화들이다. 고문영의 이름으로 출간이 되었는데 정말 깜짝 이벤트다운 아이디어라고 생각된다. 드라마 마지막 2편의 내용을 말해보자면 고문영의 엄마 수간호사에 관한 내용이 약간은 허무하다는 네티즌의 반응이 있다. 글쓴이 또한 그러한 느낌을 받았지만 2부작밖에 남지 않은 상황에서 엄마의 내용을 더 담았다면 흐뭇한 마지막 해피앤딩이 너무 짧게 느껴졌을 것 같다는 생각도 있다. 아무튼 엄마의 내용을 제외하고는 마지막 앤딩으로는 손색이 없다고 느꼈다... 2020. 8. 11.
밤호박을 이용한 키토식 다이어트 요리 만들기 밤호박을 이용한 키토식 다이어트 요리 만들기 얼마 전 여자 친구가 키토식 다이어트를 선언했다. 일반 다이어트와는 다르게 탄수화물을 제외한 글쓴이가 좋아하는 식재료들을 마구마구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라고 한다. 황제 다이어트도 키토 다이어트의 한 종류라고 볼 수 있겠다. 몸 안에 탄수화물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기보다는 지방을 주 에너지원으로 사용하여 자연스럽게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다. 오늘은 밤호박을 이용한 요리를 해보려 한다. 성인 남자가 살짝 쥔 주먹 한 만 크기의 호박이다. 밤맛이 난다고 하여 밤호박이라는데 크기가 크지 않기 때문에 단일로 전자레인지를 이용하여 조리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 할 수 있겠다. 준비재료들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밤호박 히말라야 핑크 소금(일반 소금과는 다르다) 통후추 계란 .. 2020. 8. 8.
넷플릭스 드라마 판타지 영화 추천 [가려진 시간] 강동원, 신은수 주연 넷플릭스 드라마 판타지 영화 추천 [가려진 시간] 강동원, 신은수 주연 오늘은 을 다뤄보려 한다. 이 영화는 드라마 판타지 장르답게 보는 사람의 상상력을 건드리는 부분들이 있어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영화라고 생각한다. 솔직히 글쓴이는 강동원이 출연한다면 영화에 집중이 되지 않는다는 평들을 많이 보아왔다. 비주얼이 너무 뛰어나 포커스가 강동원의 아름다움이 주가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라 생각한다. 예고편 에서는 어린아이들이 많이 나온다. 하지만 연기력이 부족해 영화에 집중을 못할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출연하는 어린 배우들의 연기력은 성인 배우들에게 비교해도 그렇게 빠지지 않는다고 생각될 정도로 실감 나는 연기를 펼쳤다. 영화의 시작은 폭파 현장을 보고 싶은 어린아이들의 호기심에서부터 시작한다. 호기심.. 2020. 8. 3.
한국 범죄 스릴러 영화 추천 [악마를 보았다] 이병헌, 최민식 주연 한국 범죄 스릴러 영화 추천 [악마를 보았다] 이병헌, 최민식 주연 글쓴이는 한국에서 스릴러 영화를 꼽으라면 단연 를 꼽는다. 우리나라에서 최고의 연기파 배우열에 최민식과 이병헌은 그 누구도 인정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2010년 작품으로 아직까지도 최고의 범죄 스릴러 영화로 부족하기는커녕 넘치는 점수를 매겨주고 싶은 영화이다. 를 만든 김지운 감독이다. 이 전작들로 볼 수 있듯이 , , , , 등등 흥행한 영화들이 많이 보인다. 특히 대배우들과 작품을 많이 한 흔적들이 보인다. 이전에 배우 송강호가 반칙왕으로 연기를 인정받았던 이야기를 들었던 적이 있는데 김지운 감독의 작품인지는 이제야 알게 되었다.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것이 감독의 넘치는 역량을 볼 수 있겠다. 하지만 요즘에는 그리 흥행하지 못.. 2020. 7. 31.
[주막 보리밥]서울 근교 고양 드라이브 나들이하기 좋은 맛집 추천 [주막 보리밥] 서울 근교 고양 드라이브 나들이하기 좋은 맛집 추천 저번 주말에는 오래간만에 서울을 떠나 가까운 근교로 맛집을 찾아서 가보았다. 주말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어마어마하게 많아 번호표 31번을 받았다. 주차공간은 매장 앞쪽에 하나가 있고 옆쪽 숲 속에 하나 더 있다. 주차요원들도 3명쯤 돼 보이는데 어마어마하게 바빠 보인다. 주막 보리밥 서오릉점은 글쓴이의 어머니까 옛날부터 간간히 모임을 하시던 곳인데 어머니의 말로는 옛날과 맛이 좀 달라졌다고 한다. 글쓴이의 차례가 되어 번호가 불려지고 매장에 입장하게 되면 좌식 테이블로 꽉꽉 차있는 모습을 보게 될 것이다. 안내에 따라 자리에 착석하고 메뉴판을 보는데 메뉴도 엄청 많다. 이것저것 다 드셔 보신 어머니의 추천으로는 시래기 털레기, 주꾸미 볶음.. 2020. 7. 28.
KBS 넷플릭스 로맨 넷플릭스 로맨스 코믹 추천 드라마 [프로듀사] 김수현, 아이유, 차태현, 공효진 KBS 넷플릭스 로맨스 코믹 추천 드라마 [프로듀사] 김수현, 아이유, 차태현, 공효진 는 2015년에 KBS에서 방영된 드라마로 총 12부작의 로맨스 코믹 드라마이다. 당시 로 인기가 급상승 한 김수현은 그 기세를 몰아 에도 출연을 하였다. 글쓴이는 이 당시에 정말 재미있게 보았던 드라마로 유명한 낯익은 배우들로 구성된 이 드라마를 본방 사수했던 기억이 있다. 주연배우들로는 차태현, 공효진, 김수현, 아이유가 출연했으며 이 외에도 감초 조연으로 구성된 배우들을 캐스팅 해 드라마에 감칠맛을 한층 더 올렸다. 10%대 시청률로 시작하여 마직막회에는 17.7%라는 기록을 달성했다. 아이유 또한 이 당시에 한창 인기몰이를 하던 시절이라 팬층이 두터운 드라마라 할 수 있겠다. 2013년도에 개봉한 에서 보여주었.. 2020. 7. 27.
넷플릭스 한국 범죄 액션 영화 추천 [범죄도시] 마동석, 윤계상 주연 넷플릭스 한국 범죄 액션 영화 추천 [범죄도시] 마동석, 윤계상 주연 오래간만에 다시 보는 는 2017년에 개봉한 영화임에도 액션이면 액션 스토리면 스토리 하나하나가 촌스럽지 않고 흥미진진하게 느꼈다. 현재 2020년, 3년밖에 지나지 않은 영화이지만 3년이라면 충분히 옛날 영화와 지금 영화는 구분할 수 있을 정도일 것이다. 특히나 카메라 앵글은 영화를 보는 내내 긴장감을 놓지 않을 수 있는 큰 역할을 해내었다. 범죄도시는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한 번쯤은 꼭 봤을법한 영화이다. 하지만 다시 한번 이렇게 추천하는 이유는 다시 보면 볼수록 처음 볼 때와는 다른 느낌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글쓴이 또한 처음 볼 때는 너무 흥미진진하게만 봤지만 다시 보면서 위에 말했듯이 카메라 앵글이나 주연배우 외적은 요소요.. 2020. 7. 26.
넷플릭스 한국 변호사 법정 영화 추천 [재심] 정우, 강하늘 주연 넷플릭스 한국 변호사 법정 영화 추천 [재심] 정우, 강하늘 주연 이번에 추천할 영화는 한국 법정영화인 이다. 2016년에 개봉한 영화로 언제 다시 보아도 볼 때마다 다른 다양한 기분을 느끼게 하는 영화이다. 큰 주제로는 부패경찰에 맞선 변호사를 그린 영화로 공권력에 대한 분노가 커져만 가는 영화이다. 은 탄탄한 주연배우들과 조연의 배우들로 구성되어있으며 영화를 보는 내내 영화 속에 잠식되어 빠져나오지 못할 것이라 감히 예상한다. 정우와 강하늘의 주연배우로서의 연기력은 흡입력이 매우 뛰어나다. 정우의 장난스럽지만 말 하나하나에 굵은 뼈대가 있는듯한 연기력은 같은 대사라도 다르게 느끼게 만든다. 또한 강하늘의 메서드 연기는 언제나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감정의 늪에 빠져들게 만든다. 대략적인 영화의 스토리를.. 2020. 7.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