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 콘텐츠 내 중간 자동 삽입 광고 배치 방법
글쓴이는 구글에서 애드센스 승인이 나기까지 6번의 신청을 거쳤다. 인생에서 몇 번 안되게 정말 간절하고 절실하게 바랬다. 때문에 더욱더 애정을 가지고 글쓴이의 블로그가 성장해 나가는 과정을 포스팅할 예정이다.
오늘은 티스토리 글쓰기를 하면서 중간에 광고를 넣을 수 있도록 서식을 활용한 간단한 광고 배치를 포스팅하려 한다.
먼저 글 내 중간 광고를 하기 위해서는 애드센스의 광고> 개요로 들어간다.
자동 광고가 아닌 수동 광고이므로 광고 단위 기준으로 들어가 준다.
신규 광고를 만들기 위해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를 클릭해준다.
설정 화면에서는 자신이 알아볼 수 있게 단 고단위 이름을 정해주고 스타일은 자신의 블로그 스타일에 맞게 정해주고 계정 및 코드 생성 버튼을 클릭해준다.
여기서는 가볍게 코드 복사를 해주고 완료를 눌러주어도 무방하다.
다음으로 자신의 블로그 설정 관리에서 서식관리로 들어가 준다.
글쓴이는 만들어놓고 이용 중이지만 아마 처음 들어오는 독자는 아무것도 없을 것이다. 그렇다면 서식 쓰기로 들어가 준다.
글쓰기에서 아까 복사해둔 코드를 붙여 넣기 위해 HTML모드로 들어가 준다.
만약 HTML모드가 아닌 기본 모드에서 코드를 붙여 넣는다면 이런 식으로 붙는다. 더욱더 심플한 서식을 얻기 위해 HTML모드에서 붙여 넣어준다.
이런 식으로 간단히 붙여준다.
다시 기본 모드로 돌아와 주면 아까와 같은 지저분한 서식이 아닌 깔끔한 서식이 만들어져 있을 것이다.
글을 쓰며 중간에 광고를 넣고 싶다면 위 사진처럼 서식으로 들어가 자신이 저장해놓은 서식을 불러오면 된다.
이런 식으로 말이다. Good~!!
이처럼 포스팅을 하며 간단하게 글 중간중간 애드센스 광고를 넣을 수 있다.
초보라면 이 방법 저 방법 많이 경험을 하는 것이 정답이라고 생각된다.
먼저 지식을 습득하고 응용을 통해 더욱더 편리한 방법들로 발전시킨다면 더 나은 블로거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