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요금제 저렴한 가격으로 프리미엄
▲요즘 젊은 층에서 한창 인기 몰이 중인 넷플릭스가 인기 있는 이유는 많을 것이다. 넷플릭스만의 콘텐츠 제작과 기존 스트리밍 서비스와는 다른 편리함과 다양하고 한발 빠른 업데이트가 이유로 예상된다.
▲하지만 요금 가격이 다소 높다고 생각이 될 수도 있다. 베이식으로 시청한다면 스마트폰으로 볼 때는 화질이 괜찮지만 컴퓨터로 보게 된다면 다소 화질이 거슬릴 것이다. 때문에 프리미엄으로 보던 사람이 베이식으로 넘어가지 못한다는 소리도 있다.
▲요금표에서 보이듯이 넷플릭스는 요금제마다 동시 사용할 수 있는 인원수가 정해져 있다. 요금마다의 가격과 동시 시청할 수 있는 인원수를 나눠본다면 금방 답이 나올 것이다. 베이식 9,500원 / 스탠다드 6,000원 / 프리미엄 4,833원의 가격으로 인당 요금이 점점 저렴해진다. 때문에 가족끼리 시청할 것이라면 처음부터 프리미엄으로 보는 것이 훨씬 이득인 샘이다.
▲다른 걱정으로는 관심 기반의 목록이나 개개인이 찜을 해놓는 목록이 걱정이 될 것이다.
▲하지만 그런 걱정 할 필요 없을 것이 프리미엄 4 채널이라면 4개의 계정을 따로 분리해놓을 수 있다. 때문에 찜 목록이나 관심 목록이 뒤엉키는 일 따위는 없다. 역시 외국 기업답게 탄탄한 서비스를 기반으로 운영하는 것이 느껴진다.
▲또 다른 팁이 있다면 넷플릭스는 기본적으로 윈도 10에 설치가 되어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는데 넷플릭스는 웹상에서 시청하는 것보다 PC상의 앱으로 시청하는 것이 화질이 뛰어나다. 웹상에서도 심하게 좋지 않은 건 아니지만 화질이 들쑥날쑥 한 관계로 이왕이면 금액을 지불하고 시청하는 것이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더 좋은 환경에서 시청하는 것을 권장한다.
▲다른 기능으로는 외국 기업인 만큼 청불 등급의 영상이 많은 건 사실이다. 때문에 가족 중 미성년자의 자녀가 있다면 청불 콘텐츠가 나오지 않는 키즈 전용으로 계정을 만들 수 있다. 자녀 교육적으로도 한글 더빙 영상을 보는 것보다는 외국어로 들리고 자막으로 한번 더 읽는 것이 귀가 트이거나 한글을 더 빨리 읽을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댓글